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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상담

    상담

    전화, 내방, 방문을 통한 일반상담(복지서비스 및 장애인 재활정보 안내)과 접수상담(복지관 서비스 이용을
    위한 상담) 서비스 실시합니다.

    서비스 이용절차

    01 접수상담-02 영역별진단/사정-03 진단사정회의-04 통보 및 조치-05 서비스실행-06 점검-07 종결 및 사후지원
    01 접수상담
    • 상담(초기/심층)을 통한 욕구파악, 진단결정 및 예약, 서비스 안내
      이용자 참여 - 상담시간 선택,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
      : 복지관 이용을 위해 기본정보를 파악하고 필요한 영역의 진단을 예약합니다. 복지관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
      받습니다.
    02 영역별진단/사정
    • 영역별(사회, 언어, 심리, 교육, 신체, 직업) 진단 및 사례관리 사정
      이용자 참여 - 진단사정과정 참여 및 결과 확인
      : 영역별 평가를 통해 장애인의 잠재능력을 사정하는 단계입니다.
      상담과 진단과정에서 원치 않는 질문에는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
    03 진단사정회의
    • 욕구와 진단결과를 통해 개별지원계획 수립
      이용자 참여 - 회의참여, 의견제시, 이의제기
      : 이용자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여 재활방향을 논의하고, 동의하는 과정을 거쳐 서비스계획을 수립합니다.
    04 통보 및 조치
    • 진단결과와 개별지원계획 결과 알림
      이용자 참여 - 진단사정회의결과서 제공(결과확인, 동의서명)
      : 진단결과 및 서비스계획에 대해 설명을 듣고,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.
    05 서비스실행
    • 욕구해결 및 목표달성을 위한 서비스 연계
      이용자 참여 - 서비스 이용동의(선택, 변경, 중단)
      :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, 계획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합니다.
    06 점검
    • 욕구해결 및 목표달성을 위한 서비스 연계
      이용자 참여 - 서비스 이용동의(선택, 변경, 중단)
      :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, 계획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합니다.
    07 종결 및 사후지원
    • 종결에 대한 적절성 판단. 사후지원계획 수립
      이용자 참여 - 동의하에 서비스 종결
      :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서비스를 종결하며 일정기간 사후지원 서비스를 받을
      수 있습니다.

    접수상담안내

    • 월 ~ 금   09:00 ~ 18:00
    • 문    의 : 사례지역연계팀 055-247-5194